UPCOMING EVENTS

2022 (사)기업가정신학회 춘계학술대회
Date
Venue 포스코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 이벤트홀
Pre-Registration
Fee Free
구글캘린더에 일정 추가하기

Event Information

 


모시는 글   

세계 경제는 지식과 기술의 융복합이 산업혁신을 주도하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국가 혁신 시스템을 강화하고 경제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려면 지역 기반 기업가적 생태계(Local Entrepreneurial Ecosystem) 조성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건전하고 자생적인 지역 기반 기업가적 생태계의 구축 및 운영은 지역 내 경제 주체의 혁신 활동을 촉진함과 동시에, 권역외 주체 간의 협력적 자기 진화 과정을 촉진하여 산업 발전을 주도할 신사업을 창출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그러나 현재 수도권에 집중되어 온 기업가적 생태계 관련 인프라는 지역 간 격차가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기업가적 생태계의 국가적 균형 발전을 위해 비수도권 인프라 개발 및 투자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 혁신을 위한 기업적 생태계를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에 학술·정책·교육적 논의가 시급한 과제로 부상하였고, 우리 학회는 이러한 과제에 마땅히 학술적으로 대응할 책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상의 상황적 요구에 따라서 2022년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를 ‘기업가 「박태준」 정신이 글로벌 하이텍 포항의 꽃, 포스텍에서 피어나다! : 지역혁신성장 촉진형 기업가적 생태계의 조성과제’로 설정하고, 지역 혁신 주체의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생태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금번 학술대회는 국가기간산업의 출발지이자 지역산업 생태계의 전략적 요충지인 포항에서 개최합니다. 또한 기업가정신 관련 연구확산 및 연구자 육성을 위해 학술연구상을 신설하였습니다. 우리 기업가정신학회 회원은 물론 우리나라가 기업가적 국가로 거듭나길 바라시는 모든 분을 학술대회에 초청하오니 부디 참석하셔서 건설적인 대화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4. 14.

기업가정신학회 학회장 이 춘 우(서울시립대 교수)
춘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서 리 빈(포항공과대 교수)

2022 (사)기업가정신학회 춘계학술대회 안내문_220413.png

Download